본문 바로가기
영화

로맨틱 코미디 영화 30일 줄거리 및 평가

by happy굿 2024. 12. 22.
반응형

30일 줄거리

웨딩드레스 입은 홍나라는 신부 대기실에 있다가 결국 파혼을 하고 자기가 사랑하는 노정열을 찾아갑니다. 그렇게 둘이 결혼을 하지만 얼마 못 가서 이혼을 하려고 하는데 30일간의 이혼숙려기간을 받고는 돌아가다가 교통사고가 나서 동반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됩니다. 둘은 서로는 물론이거니 부모님까지 알아보지 못합니다. 기억이 돌아오려면 사고 전 생활방식을 이어가야 한다고 해서 둘은 퇴원을 하는데 이혼숙려기간이라 혹시 몰라 나라의 동생 나미도 집에 같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기억상실증에 걸린 나라와 정열은 또다시 서로에게 반하게 되고 데이트를 합니다.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깊어지다 동생 나미에게 들키게 되고 집안끼리도 사이가 좋지 않아 나라의 엄마는 둘이 붙어있지 못하게 나라를 유학을 보내려고 합니다. 정열을 다시 사랑하게 된 나라는 엄마를 설득하려 하지만 엄마는 또다시 헤어지게 될 거라고 말합니다.

30일 등장인물

노정열(강하늘)은 1년 차 흙수저 변호사입니다. 변호사 시험을 합격한 후 결혼을 하고 변호사 자격을 취득했지만 홍나라 앞에서 자신의 출신에 대한 열등감을 느끼며 갈등을 겪게 됩니다. 홍나라와는 정반대의 성향을 가지고 있어 자주 충돌합니다.
홍나라(정소민)는 금수저 집안에서 태어난 영화 PD입니다. 자유로운 영혼과 자연인 같은 성격을 가졌고 노정열과는 서로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도보배(조민수)는 홍나라의 엄마로 큰딸에게 마냥 여린 엄마입니다.
홍나미(황세인)는 홍나라의 친동생이며 가수 지망생입니다.
배기배(윤경호)는 술집을 운영하며 정열과 나라를 처음 소개팅 시켜준 친구입니다. 이혼을 두 번 했지만 결국에는 원만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재결합의 가능성을 열어둔 채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하는 모습이 돋보입니다.

30일 영화정보

로맨틱 코미디 영화 30일의 감독은 남대중이고 각본은 방기철, 남대중입니다. 제작에는 천승철, 김태호입니다. 출연한 배우들은 강하늘, 정소미 외 많은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제작사는 영화사울림이고 공동제작은 티에이치스토리입니다. 배급사는 마인드마크입니다. 촬영기간은 2022년 11월 16일~ 2023년 02월 10일입니다. 개봉일은 2023년 10월 03일이고 상영시간은 119분(1시간 59분 16초)입니다. 제작비는 80억 원이 투자되었고 손익분기점은 160만 명이 나왔습니다. 대한민국 총 관객 수는 2024년 05월 21일 기준으로 2,165,585명입니다. 스트리밍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고 상영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30일 관객평가

로맨틱 코미디 영화 30일을 관람하고 난 후 평가는 대체로 좋았습니다. 더도 덜도 바라지 않으니 딱 이만큼만 만들면 부담 없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며 주연 배우 두 사람의 케미가 무엇보다 좋고 여기에 조연배우들의 연기가 가미되어 눈과 귀가 즐거웠다, 대만에 학원물, 일본에 감성물이 있다면 한국에는 로코물이 있으니 이런 류의 작품들이 보다 많이 만들어지길 기대해 본다. 등의 호평이 많았습니다. 또 무대인사 시사회로 본 분들 중에도 관객들 웃기려고 작정하고 만든 영화다,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웃다가 끝났다는 평도 있었고 보는 내내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영화라는 평도 있었습니다.

수상내역&마무리하며

이 작품은 수상내역이 있는데 2024년 44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여우주연상)의 수상내역이 있습니다. 로맨스로 시작했지만 스릴러가 되어버린 결혼 생활의 끝을 딱 30일 앞두고 뜻밖의 사고로 기억을 잃어버린 노정열과 홍나라의 2023년 10월 03일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두 주연배우 강하늘과 정소민의 코믹 연기는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웃으면서 즐겁게 보게 되었고 두 주연배우 말고도 조연배우들의 연기력도 좋았습니다. 이 작품을 보는 내내 지루함을 느낄 겨를이 없었으며 돈 주고 봐도 아깝지 않은 영화 중 하나였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꼭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