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로맨스 장르 청설 줄거리 및 평가

by happy굿 2024. 11. 26.
반응형

청설 줄거리

용준은 대학에서의 생활이 끝났습니다. 그러나 하고 싶거나 되고 싶은 것이 없어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때 어머니의 등쌀에 떠밀려 도시락을 배달하는 알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영장에서 이상형을 만나게 됩니다. 부끄러움은 뒷전이고 첫눈에 반한 여름에게 서투른 수어로 솔직하게 다가갔습니다. 수영하는 선수이자 장애를 앓고 있는 그녀의 동생 가을도 그 용기를 응원해 주었습니다. 더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했지만 가까워졌다 생각하던 찰나 여름은 용준에게서 멀어지려고 합니다.

청설 등장인물

용준(홍경)은 대학 졸업 후에도 하고 싶거나 되고 싶은 것이 없어 진로를 고민하던 중 억지로 부모님의 도시락 가게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다 이상형 여름에게 반해 다가가는 인물 사랑을 향해 직진하는 스타일입니다.
여름(노윤서)은 생활력은 강하지만 자신은 돌보지 않고 동생이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을 자신의 꿈처럼 여기며 살아가는 인물이며 용준을 만나 조금씩 변해갑니다.
가을(김민주)은 청각 장애가 있는 여름의 동생입니다. 꿈을 위해 어떤 시련에도 굴하지 않는 열정적인 인물로 금메달을 목표로 하는 수영 선수이며 용준과 언니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청설 영화정보

로맨스 장르 청설의 감독은 조선호, 각본은 나재원, 곽경윤이고 각색은 조선호입니다. 제작에는 김재중, 배성은, 함정엽이 참여했고 원작은 대만 영화의 <창설>입니다. 출연한 배우들은 홍경, 노윤서, 김민주 외 많은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제작사는 무비락, 어나더픽처스(주)이고 배급사는 플러스엠입니다. 촬영기간은 2023년 07월 27일~ 2023년 10월 10일이고 개봉일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2024년 10월 03일, 한국에선 2024년 11월 06일에 개봉했습니다. 상영시간은 109분(1시간 48분 56초)이며 손익분기점은 120만 명입니다. 대한민국 총 관객 수는 2024년 11월 25일 기준으로 715,028명입니다. 상영등급은 전체 관람과 입니다.

청설 관람평가

로맨스 장르 청설을 본 관객들의 관람평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주연을 맡은 배우들의 캐스팅부터 연출력도 좋았으며 노윤서, 홍경, 김민주의 싱그러운 비주얼은 물론 세 배우의 연기력 또한 너무 좋았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또한 대사 없이 섬세한 눈빛과 얼굴의 표정, 수어를 통해 대화를 나누며 캐릭터의 깊이 및 감정의 변화를 정말 잘 보여주어 관객들의 몰입을 이끌었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또 여름에 느낄 수 있는 청량함과 따스함 그리고 감성을 잘 표현했고 청춘의 풋풋함과 순수한 모습이 와닿았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혹평도 있긴 했는데 후반부에서 결말까지 큰 사건이 없이 단조롭게 흘러가는 스토리와 느린 전개로 지루함을 느꼈다는 평과 갈등이 다소 억지스러워 몰입도가 떨어졌다는 혹평도 있었습니다.

원작과 차이점&마무리하며

원작의 여주인공은 '청각 장애인이자 수영선수인 언니'를 보살피는 여동생의 입장이지만, 리메이크한 청설은 '청각 장 애인이자 수영선수인 여동생'을 보살피는 언니의 입장으로 각색되었다. 원작에서의 수어 장면에는 음악이 들어가는 장면이 아예 없지는 않지만 침묵 속에서 주변의 배경음을 그대로 사용한 경우가 많고, 리메이크 영화에서의 수어 장면에는 음악과 사운드 스케이프가 들어간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원작과의 차이점이 꽤 있었습니다. 로맨스 장르 청설은 소년, 소녀의 풋풋하고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이라 좋았습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홍경 배우의 매력이 영화 보는 내내 나타났고 노윤서와 홍경의 케미도 훌륭했으며 청각장애를 가진 수영선수 역할을 위해 특훈을 했다는 김민주도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잘 보여주었던 작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