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힐링 판타지 3일의 휴가 줄거리 및 평가

by happy굿 2024. 10. 27.
반응형


3일의 휴가 줄거리

“따님은 어머님을 보거나 목소리를 들을 수 없고 휴가 동안 좋은 기억만 담고 오시면 됩니다.” 힐링 판타지 장르인 3일의 휴가에서 죽은지 3년째 되는 날 복자는 하늘에서 3일간의 휴가를 받고 규칙 안내를 맡은 신입 가이드와 함께 지상에 내려옵니다. 미국 명문 대학교 교수인 자랑스러운 딸을 볼 생각에 설레던 마음도 잠시 돌연 자신이 살던 시골집으로 돌아와 백반 장사를 시작한 진주의 모습에 당황합니다. 속 타는 엄마의 마음도 모르고 진주는 자신을 찾아온 단짝 미진과 엄마의 레시피를 찾아가고 낯익은 요리를 보자 서로의 추억이 되살아나게 됩니다.

3일의 휴가 등장인물

박복자(김해숙)는 딸 진주가 자신보다 나은 인생을 살려면 유학을 가야 한다는 신념으로 가정부 일에 매달린 주인공입니다. 진주가 미국으로 간 뒤에 김천에서 식당을 운영하다 죽음을 맞이한 뒤 저승에서 3일의 휴가를 받아 진주를 만나기 위해 부푼 마음으로 이승에 내려옵니다.
방진주(신민아)는 엄마 복자 밑에서 응어리를 키우며 미국 UCLA 수학과 교수로 성장했으나 복자가 죽고 휴직계를 냅니다. 복자가 일하던 시골 백반집을 운영하며 엄마의 모습을 계속 느끼고 싶어 합니다. 요리부터 집수리까지 똑 부러지게 해냅니다.
가이드(강기영)는 복자를 이승으로 안내해 준 천사입니다. 초반에는 깐족거리지만 나중에는 사연을 듣고 안타까워하며 결국 대가를 치르는 대신 딸과 물리적으로 만나게 해 줍니다.
미진(황보라)은 진주의 오랜 친구입니다.
김노인(김기천)은 다른 시골 노인들과 함께 진주에게 텃세를 부리는 이 영화의 거의 유일한 반동인물입니다. 진주를 미워하는 게 아니고 오히려 그녀를 아끼기 때문에 좋은 재능을 썩히는 것이 안타까워서 그러는 것입니다.

3일의 휴가 정보

이 영화는 감독은 육상효, 각본 유영아, 제작 정윤홍 등이 참여했습니다. 출연자. 김해숙, 신민아, 강기영, 황보라 등이 출연했고 촬영기간은 2020년 01월 09일~ 2020년 03월 25일입니다. 제작사는 글뫼이고 배급사는 쇼박스 입니다. 한국에서 개봉은 2023년 12월 06일에 개봉했습니다. 상영시간은 105분(1시간 45분 29초)입니다. 대한민국 총 관객수는 2024년 06월 29일 기준으로 528,309명 입니다. 스트리밍으론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볼 수 있고 상영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3일의 휴가 관객평가

힐링 판타지의 3일의 휴가를 본 관객들은 신파는 적절함과 억지의 중간이라는 평이 많았고 스토리는 무난하다. 김해숙의 연기력은 이번에도 호평일색이고 배경과 음식의 연출의 합이 좋았다는 평도 있었고 종합적으로 리틀 포레스트와 인생은 아름다워를 짬뽕한 느낌이다 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또한 이 영화를 보고나서 하염없이 울었다, 엄마가 생각난다, 오늘도 엄마에게 잘해드리겠다 또 다짐을 합니다, 등의 평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관람한 사람들마다 신파가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것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힐링 판타지 3일의 휴가라는 영화를 넷플릭스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 역할 배우로 유명한 김해숙 배우가 주연으로 나오는 것을 알고 알아보게 되었고 신민아 배우와 엄마, 딸로 호흡을 맞춰 연기하는것을 보고 진짜 친 모녀같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엄마와 딸의 이야기가 나오면 항상 마음이 아리다 해야하나 심장이 몽글몽글해서 항상 울컥하는 마음이 들게하는 영화들이 종종 있습니다. 보는 내내 내용이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였고 입가에 조용히 미소를 지으면서 보게되던 영화였습니다. 엄마와 딸의 이야기를 보고 싶으실 때 추천 드립니다.